인류의 미래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기업
OUR VISION
사람과 사람, 문화와 문화, 땅과 땅을 연결하는
새로운 가치를 말합니다.

방수종류와 공법

DREAM CREATOR

옥상방수, 바닥/층간방수, 벽면/지하방수, 옥상, 지하철천정, 옹벽, 욕실, 화장실 등 각종 콘크리트 탱크에 이르기까지 모든 방수 공사 업무가 가능합니다.

01
아스팔트 방수
특징 아스팔트와 루핑을 서로 여러 층 겹쳐서 밀착시켜 방수층을 구성하는 적층식 열공법으로 대형건물에 신축시 많이 사용되는 공법입니다.
장점 루핑에 조함과 층수에 변화를 줌으로써 요구에 맞는 방수층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 아스팔트 가열장치 및 설치장소가 필요하며 냄새와 연기가 많이 발생하고 복잡한 부위에 시공이 어려우며 공정수가 많아서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02
도막(액체)방수
특징 주로 아파트, 일반 건축물, 슬라브 옥상바닥, 주차장, 냉동창고, 상가점포 바닥에 시공합니다.
우레탄 고무계 고무아스팔트계 등에 액상 도막방수제를 혼합하여 고무주걱이나 롤러 붓 등으로 겹쳐 바르고 필요에 ㄸ라 여러번 시공합니다.
필요에 따라 합성섬유, 유리섬유, 부직포 등으로 보강 층을 형성하여 연속적으로 방수층을 시공하는 공법입니다.
장점 복잡한 장소라도 시공이 쉬우며 이음매가 없는 방수층 형성이나 시공 후에도 시공부위 사용이 용이합니다. 또한 부분적 시공이 가능하며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점 균일한 방수층 시공이 어려우며 방수막 작업 시 기후나 온도에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03
시트방수
특징 트방수에는 고무, 염화비닐 두 종류로 나누어지며 두 종류 모두 원료가 다를 뿐 두께 1.0 ~ 2.0mm 시트를 접착 또는 기계적 고정 공법으로 바닥에 붙입니다. 단, 고무시트 방수에는 도장제로 보호층을 형성해 주어야 합니다.
장점 고무방수는 온도에 의한 물성 변화가 적고 작은 곳도 시공하기 쉽습니다.
내후성 양호, 균열에도 강합니다. 염화비닐 방수는 보호층을 형성하지 않아도 가벼운 보행이 가능하며 시트와 시트의 열 또는 용제융착으로 일체가 되어 수밀성이 높습니다.
단점 고무시트 방수는 시트가 얇고 바닥에 돌출이나 외부충격에 약하며 겹친 부위에 불량률이 높으며 기계적 고정 방법은 풍력에 견딜 수 있도록 고정철물을 설치해야 합니다.
염화비닐 방수는 저온 시 작업의 어려움이 있으며 모서리 부분 처리에 주의해야 하고 고무방수의 단점과 비슷합니다.
다양한 방수 공사 업무는 전문가에게 의뢰하십시오.
상담문의